시흥시의회 1인가구 관계망 회복 소통간담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5.25 08:39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사회복지 단체장 23일 소통간담회 개최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사회복지 단체장 23일 소통간담회 개최.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는 23일 시흥시 사회복지 관련 단체장과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선옥 위원장 등 교육복지위원, 시흥시사회복지사협회장, 사회복지협의회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사회복지관협회장, 시흥시 복지정책과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는 시흥시복지관협의회 공동 브랜드사업인 ‘사회적 고립 1인가구 관계망 회복 프로젝트’ 진행상황과 5대 사업 중심 지원 현안을 공유하고, 시흥시 사회복지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눴다.

교육복지위원들은 각 협회 운영에서 어려운 점을 살피고, 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제안사항 등을 청취했다. 또한 다양한 사회복지 사업이 단절되지 않고 지속 이뤄질 수 있도록 현재 복지 시스템을 들여다보고, 사회복지 분야 종사자 처우 개선을 위해 더욱 적극 소통할 것을 약속했다.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사회복지 단체장 23일 소통간담회 개최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사회복지 단체장 23일 소통간담회 개최. 사진제공=시흥시의회

김선옥 교육복지위원장은 "복지 일선에서 열정과 사명감을 갖고 일하는 모든 분에게 늘 감사하다"며 "시민이 다양하고 양질의 복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물가상승률에 맞는 예산을 반영하는 등 지원에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