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경기도 스포츠 꿈나무 여러분들이 자랑스럽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5.26 21:33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참석하는 선수들에게 ‘응원 메시지’ 전달
임 교육감, 우정을 나누는 화합의 장 돼야..."기량 맘껏 펼치길"

캡처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사진제공=페북 캡처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26일 자신의 SNS를 통해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준비를 위해 그동안 열심히 땀 흘린 경기도 스포츠 꿈나무 여러분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이날 전국소년체육대회 참가 선수들을 응원하는 영상 메시지와 함께 올린 글에서 "5월 27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소년체전은 우정을 나누는 화합의 장"이라며 " 체력과 인성을 기르는 교육의 장이기도 하다"고 언급했다.

임 교육감은 그러면서 "여러분이, 바로 이 무대의 주인공"이라며 "목표를 향한 여정을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앞서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울산광역시에서 열리는‘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초·중학교 학생선수 838명(남 494, 여 344)이 36개 종목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해 체육대회는 36개 종목에 참여해 금메달 75개, 은메달 58개, 동메달 65개, 총 198개를 획득했고 올해는 금메달 78개 이상 종합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성정현 도교육청 체육건강과장은 "학생선수들이 안전을 최우선으로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면서 "이번 전국소년체육대회가 미래 체육 인재들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성장하는 기회로 이어지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