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재단 2023 문화도시 에디터 공모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5.27 00:51
의정부문화재단 2023 문화도시 에디터 공모 포스터

▲의정부문화재단 2023 문화도시 에디터 공모 포스터. 사진제공=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의정부문화재단은 법정문화도시 사업으로 ‘2023 문화도시 에디터’를 공개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전문가 에디터 스쿨 과정을 거쳐 시민이 직접 문화도시사업을 취재하고 기록하며 결과자료집 제작까지 참여하는 과정이다.

문화도시 에디터는 작가나 에디터로서 역량 강화가 필요한 시민, 의정부 문화도시사업을 시민에게 알리고 싶은 시민 등 어느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에디터 스쿨 과정은 6월12일부터 16일까지 총 5회차로 진행된다.

이후에는 에디터 스쿨 과정에서 배정된 팀과 멘토가 함께 문화도시사업 취재 및 기사 작성, 월별 편집회의, 문화도시사업 결과자료집 제작 참여 등 에디터 활동이 진행된다. 에디터 활동에 참여하는 시민은 ‘문화도시 에디터’ 위촉장, 활동증명서 발급, 소정의 원고료 지급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화도시지원센터는 이번 문화도시 에디터 사업을 통해 시민이 직접 의정부 문화도시사업 전반에 대해 추진과정 및 지역 이야기들을 기록하고 시민에게 알리는 경험을 제공하는 자리를 마련하려 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사업은 ‘2022 문화도시 기자단’ 사업구조에서 에디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멘토링 과정인 ‘에디터 스쿨’ 과정을 추가 구성해 단순히 기사 작성만을 하는 활동이 아닌 작가나 에디터로서 역량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소홍삼 의정부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장은 "출판인, 작가를 꿈꾸는 시민에게 ‘문화도시 에디터’를 통해 다양한 글쓰기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디딤돌이 되길 바라는 맘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많은 시민 참여를 희망했다.

한편 문화도시 에디터 참여 신청은 6월2일까지 접수하며, 에디터 활동은 6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모집 요강 및 참여 신청은 의정부문화재단 누리집(uac.or.kr)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