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은호 군포시장 신기천 생태습지 방문…민원응답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5.27 09:42
군포시 5월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현장- 군포2동

▲군포시 5월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현장- 군포2동.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군포시는 26일 군포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민이 묻고 시장이 답하는 ‘5월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을 개최했다. 이날 이동시장실에는 군포2동 주민 30명, 군포시장, 관계부서 공무원 등 43명이 참석했다.

하은호 군포시장과 관계부서 공무원은 이날 군포2동 주요 현안사항 중 한 곳인 신기천 생태습지 조성현장에 들러 진행상황을 꼼꼼히 살펴본 뒤 시민과 소통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에선 교차로 신호등 및 방범용 CCTV 설치, 관내 배수로 정비 등 사전 주민 건의사항 4건에 대해 소관 부서가 검토 결과를 보고했다. 또한 주민 불편 및 생활민원 등을 놓고 주민과 하은호 군포시장이 의견을 나누고 해법을 함께 논의했다.

특히 하은호 시장은 "군포2동 현재 상황과 앞으로 계획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싶다"며 참석 주민에게 솔직담백한 의견 제시를 요청했다. 아울러 주민이 제시한 의견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면서 그 의견이 실현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군포시 5월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현장- 군포2동

▲군포시 5월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현장- 군포2동. 사진제공=군포시

한편 군포시민과 끊임없이 소통하기 위해 매월 1회 열리는 이동시장실은 6월에는 13일 산본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참석을 희망하는 산본1동 주민은 산본1동행정복지센터에 신청을 접수하면 된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