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위·CJ온스타일, 협력사 ESG 지원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5.29 09:55

교육·컨설팅 지원…中企 10곳 우수ESG 획득
협력사 에이치엘사이언스 인증 현판식 영예

동반위 CJ온스타일 협약식 단체사진

▲윤상현 CJ온스타일 윤상현 대표이사(왼쪽)와 오영교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에너지경제신문 김유승 기자] 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와 CJ ENM의 커머스 부문 CJ온스타일은 ‘2023년도 협력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개선)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29일 동반위에 따르면, CJ온스타일과 지난해 7월 ‘2022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 중소기업에 ESG 공급망 실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했다.

CJ온스타일도 동반위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57개의 맞춤형 ESG 지표를 개발해 19개 협력사에 ESG 교육, 진단 및 ESG 역량강화 컨설팅을 진행했다. 그 결과, 19개 협력사의 ESG 평균 지표 준수율이 기존 44.3%에서 68.2%으로 23.9%포인트 크게 개선됐으며, 최종 10개사가 동반위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 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 25일 열린 동반위와 CJ온스타일의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식에서 CJ온스타일의 핵심 협력사 ㈜에이치엘사이언스는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 인증 수상과 함께 인증 현판식을 가졌다.

현판식 대상 기업으로 선정된 에이치엘사이언스는 CJ온스타일에 건강기능식품을 납품하는 핵심 협력사로, 최종 진단 기준 ESG 지표 준수율 80% 이상을 기록해 ESG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받은 중소기업은 △금융지원(신한·기업·경남·국민) △수출지원(KOTRA) △환경·에너지 R&D지원(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올해 동반위는 협력 중소기업의 글로벌 공급망 실사 대비가 가능하도록 EU에서 발표한 기업지속가능성보고표준(ESRS)을 가이드라인에 반영하고, ESG 우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제3자 검증도 지원할 예정이다.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은 "대기업과 협력 중소기업이 상생협력을 통해 공급망 ESG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동반위가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지원 등 ESG 지원사업 고도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pr9028@ekn.kr

서예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