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상징물(상징마크) 디자인 선호도 조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5.31 08:46
포천시 상징물 상징마크디자인 선호도 설문조사 포스터

▲포천시 상징물(상징마크) 디자인 선호도 설문조사 포스터. 사진제공=포천시

[포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시 승격 20주년을 앞둔 포천시는 도시 정체성을 재확립하고,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형상화하기 위해 상징물(상징마크)을 ‘시민참여 방식’으로 제작한다.

올해 4월부터 진행된 ‘포천시 상징물(상징마크) 개발용역’을 통해 포천시는 글자형태 3종 및 그림형태 4종 시안을 최종 후보작으로 하고, 시민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해 포천시 상징물(상징마크)을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포천시 상징물 상징마크 디자인 선호도 설문조사 설문지

▲포천시 상징물(상징마크) 디자인 선호도 설문조사 설문지. 사진제공=포천시

이에 따라 포천시는 5월26일부터 6월8일까지 14일간에 걸쳐 국민 대상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포천시 상징마크 선정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온라인(네이버폼 naver.me/x1gl3WDq) 및 서면조사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포천시는 선호도 조사 적극 참여와 호응을 위해 참여 독려 이벤트도 진행한다. 당첨자는 6월12일 포천시 SNS에서 발표되며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CU 모바일상품권(5000원)이 제공된다.

포천시 상징물 상징마크 디자인 선호도 설문조사 참여 QR코드

▲포천시 상징물(상징마크) 디자인 선호도 설문조사 참여 QR코드. 사진제공=포천시

최종기 홍보담당관은 "포천의 밝은 미래를 꿈꾸는 우리 모두의 상징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포천시 상징물(상징마크) 디자인 설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요청했다.

한편 포천시는 다양한 시민 의견을 수렴해 기본 디자인을 확정하고, 이를 응용해 다양한 디자인 개발과 매뉴얼 제작도 추진할 예정이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