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준호 경기도의원, "운정지역 로컬푸드복합센터 건립 관련 ‘의견수렴’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6.02 20:46

로컬푸드복합센터, 운정호수공원 인근 시유지에 1개동 3층 건물 규모

11

▲고준호 경기도의원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고준호 경기도의원은 2일 파주상담소에서 파주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과 신향재 도시농업과장, 송호철 로컬푸드TF팀장 등 관계자로부터 운정지역 로컬푸드복합센터 건립 관련 업무 보고를 받았다.

고 의원은 이날 참석자들과 함께 로컬푸드복합센터 건립 사업 진행 현황, 예산확보 문제, 부지 선정 기준,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수렴 과정 등 관련 사항을 검토했다.

특히 일부 단체만의 의견이 반영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은 간과된 것은 아닌지, 운정신도시 주민들이 누리고 있는 공원녹지 내에 로컬푸드복합센터가 들어서 녹지공간이 침해되는 것이 아닌지 등 지역 주민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해서도 집중 점검했다.

고 의원은 아울러 "파주시는 도농복합도시인데, 그동안 운정신도시만 관심이 집중돼 농촌 지역이 소외된 점이 있다"며 "로컬푸드복합센터는 소농, 여성농, 고령농 등에게 새로운 판로를 제공해 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고있다"고 말했다.

고준호

▲운정지역 로컬푸드복합센터 건립 관련 업무 보고 모습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고 의원은 그러면서 지역 주민에게도 신선한 먹거리를 이용할 뿐 아니라 지역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하게 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면서 "이 사업의 진행에 더욱 관심을 두고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운정지역 로컬푸드복합센터 건립 사업은 시 로컬푸드 소비활성화를 통한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운정호수공원 인근 시유지에 1개동 3층 건물(연면적 1500㎡, 주차장 100면 이상 3000㎡)로 계획돼 진행 중인 사업이다.

한편 도의회 파주상담소는 도의원과 직접 만나 도민의 고충이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파주시 야당동 야당중앙타워 501호에 있으며 평일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