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K-water 거북섬 활성화-현안해결 ‘합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6.04 09:12
시흥시-한국수자원공사 K-water ‘시화MTV 정책협의회’ 개최

▲시흥시-한국수자원공사(K-water) 2일 ‘시화MTV 정책협의회’ 개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시흥시는 시화MTV 조성과 관련해 거북섬 일대 활성화-주요 현안 해법을 모색하고자 2일 사업시행자인 한국수자원공사(K-water)와 ‘시화MTV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책협의회에는 이소춘 시흥시 부시장을 비롯해 도시균형개발사업단장, 경제국장, 환경국장, 맑은물사업소장, 관련부서장 등이 참석했다. K-water 측은 박세훈 시화사업본부장, 시화사업처장, 시화환경처장, MTV사업단장, 시화경영처 경영보상부장 등이 참석했다.

참가자는 △거북섬 내 대형 캐릭터 조형물 설치 △시화MTV 근로자지원시설 건립비용 추가지원 △시화호의날 기념행사 개최 등 거북섬 일대 활성화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이소춘 부시장은 "두 기관이 협력해 거북섬 활성화와 입주민 편의를 꾀하는 크고 작은 현안을 적극 해결해가자. 추가로 필요한 협의사항이 있으면 실무회의를 자주 열고 소통하자"고 제안했다.

박세훈 시화사업본부장은 이에 대해 "이번 정책협의회를 계기로 시흥시와 적극 소통하고 협력해 거북섬 활성화와 시흥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시흥시는 거북섬 일대 활성화 및 입주민 생활편의 증진 등을 위해 ‘거북섬 활력 증진 TF’를 구성했다. 이를 통해 14개 관련 부서가 참여하는 TF전략회의 추진, ‘거북섬동’ 행정동 신설, ‘거북섬 상권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거북섬 버스킹 추진’ 등에 집중하고 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