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함께 그린 Green 전시’ 개최…체험프로 풍성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6.07 08:36
시흥시 ‘함께 그린 Green 전시’ 포스터

▲시흥시 ‘함께 그린 Green 전시’ 포스터.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시흥시는 월곶예술공판장 아트독에서 ‘함께 그린 Green 전시회’를 6월13일부터 7월8일까지 개최한다. 이번전시회는 올해 상반기에 추진된 ‘생활문화 활성화’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환경과 자연을 주제로 전시 쓰레기를 최소화하는 ‘재사용’ 콘셉트로 진행돼 환경과 자연 중요성을 되새겨 보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시가 진행되는 매주 토요일 낮 12시부터 5시30분까지 원데이 클래스인 ‘자.그.만.파티(자연 그대로 만나는 파티)’에서 ‘도자 가드닝 웨어 만들기’, ‘모자이크 냄비 받침 만들기’, ‘천연 석고 방향제 만들기’, ‘소중한 추억 북 바인딩 앨범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시민의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또한 의류, 도서 혹은 추억이 담긴 물품을 물물교환하는 제로웨이스트 프로그램인 ‘바꾸미동 물물교환’도 별도 접수를 통해 진행한다. 중고 물품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지역 주민이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홍혜경 문화예술과 팀장은 7일 "환경의날을 맞이해 다채롭게 진행되는 이번 전시를 통해 환경과 자연의 소중함을 시민이 다시금 되새길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께 그린 Green 전시회 프로그램 세부내용은 시흥문화예술 또는 월곶예술공판장 아트독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월곶예술공판장 아트독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