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제13회 화성 뱃놀이 축제 개막식 참석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6.10 19:32
사본 -ASB481

▲사진제공=화성시의회

화성시의회가 10일 전곡항 메인무대에서 지난 9일 열린 제13회 화성 뱃놀이 축제 개막식을 축하하기 위해 김경희 의장, 오문섭 부의장을 포함한 화성시의회 의원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김경희 시의회 의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뱃놀이 축제 최초로 야간 배 운항을 통해 ‘여수밤바다’를 잇는 아름다운 ‘화성밤바다’를 느껴보시기 바란다"라며 "축제를 즐기기 위해 화성시를 방문해주신 분들 모두 전곡항과 제부도를 바다의 낭만을 간직한 곳으로 기억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이날 뱃놀이 축제 연계를 통한 경기도 시장군수협의회도 개최됐으며 경기도 31개 시군의 시장ㆍ군수가 참석해 민선8기 제3차 정기회의를 가졌다.

김경희 시의회 의장은 이 자리에서 환영사를 통해 "경기도 시군의 연대로 광역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상생과 화합의 장이 열린 것이 기쁘다"면서 "폭넓고 활발한 협의회 활동과 함께 아름다운 뱃놀이 축제도 꼭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올해로 13번째를 맞이하는 화성 뱃놀이 축제는 지난 9일부터 오는 11일까지 3일간 열리며 최초로 야간 배 운항으로 낮부터 밤까지 시민과 함께하는 참여형 축제로 진행된다.

이밖에도 해양스포츠대회, 해상 승선 체험, 레저 체험, 육상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화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sih31@ekn.kr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