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장, "촘촘하고 확실하게 점검·실행해 시민 안전에 최선 다할 것"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6.14 06:42

23일까지 ‘자연재난 특별점검 기간’ 운영..."현장에 있겠다"
현장시장실 통해 침수피해 원인과 피해방지 대책 재차 점검

33

▲이재준 수원시장이 장마철 앞두고 자연재해 취약지역을 찾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페북 캡처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14일 "장마철 앞두고 자연재난에 대비해 더욱 촘촘하고 확실하게 시 곳곳을 점검하고 실행하겠다"면서 "시민 여러분의 여름철 안전에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전날 자신의 SNS에 올린 <시민의 안전, 현장에서 미리 지키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에서 이같이 언급했다.

이 시장은 글에서 "올여름, 비 걱정하지 마세요. 비가 많이 오는 날이면 저희가 현장에 있겠다"고 강하게 말했다.

이 시장은 이어 "작년 수해가 할퀴고 갔었던 자리. 피해방지를 위한 대책과 함께 다시 찾아뵙겠다는 약속을 이번 ‘현장시장실’로 지켰다"면서 "침수피해 원인과 피해방지를 위한 준비를 다시 한번 눈으로 살피고, 주민분들의 말씀을 들으며 현장에 맞는 침수 예방 대책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특히 "물을 막는 차수벽 설치, 원활한 배수를 위한 준설차 가동과 같은 단기 대책부터 배수펌프장을 비롯한 장기 대책까지. 빠짐없이 챙겨 침수 위험지역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35-vert

▲사진제공=페북 캡처

이 시장은 그러면서 "대비하지 않은 ‘자연재해’는 ‘인재’"라면서 "시민의 안전에는 과임 대응이 없기에, 매년 실시하는 자연재난대비에서 더 나아가 우리 시는 23일까지 ‘자연재해 특별점검 기간’으로 시민 여러분의 안전을 살피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끝으로 "더욱 촘촘하고 확실하게 시 곳곳을 점검하고 실행해 시민 여러분의 여름철 안전에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수원=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