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GS에너지와 친환경 에너지 인프라 구축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6.15 09:42

'친환경에너지 인프라구축' 업무협약 체결
수소 밸류체인,전기차충전인프라 확충협력

GS에너지 친환경 에너지 인프라 구축 MOU 체결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왼쪽)와 허용수 GS에너지 대표가 ‘강원특별자치도 친환경 에너지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4일 체결했다.

강원특별자치도는 GS에너지와 친환경 에너지 인프라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지난 14일 체결했다.

김진태 도지사와 허용수 GS에너지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강원특별자치도 친환경 에너지 인프라 구축’의 성공적 추진과 상호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 11일 강원특별자치도 공식 출범 이후 첫 업무 협약식으로 더욱 의미가 크다.

GS에너지는 청정 연료를 통해 친환경 전력생산, 태양광 발전, 소형모듈 원자로 기술 투자, 전기차 충전기술, 배터리 재활용 사업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선도기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원활한 소통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는 것을 시작으로 향후 청정수소 해외도입 등 청정수소 밸류체인 조성과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 지역 특화형 에너지 신산업 육성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강원특별자치도와 GS에너지가 청정수소, 전기차 충전사업 등 친환경 에너지 인프라 구축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수소산업 생태계를 고도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강원특별자치도가 친환경 에너지 산업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춘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