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겜 ‘우마무스메’, 1주년 업데이트 효과?…매출순위 ‘수직상승’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6.16 16:24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게임 1위 올라
신규콘텐츠·PC버전·편의성 시스템 추가

ㅁ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이미지.

[에너지경제신문 윤소진 기자]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16일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게임 순위 1위에 오르며 재도약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날부터 시작된 1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영향을 풀이된다.

16일 아이지에이웍스 빅데이터 분석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우마무스메’는 이날 한때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게임 1위까지 올랐다가 현재 2위에 안착했다. 하루 전만 해도 55위에 머물렀던 것과 비교하면 그야말로 수직 상승한 셈이다. 구글플레이에서는 현재 20위지만, 이는 아직 당일 수치가 반영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우마무스메는 국내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신규 인게임 콘텐츠 △PC버전 클라이언트△편의성 개선 △인게임 이벤트 등을 업데이트 했다.

새로운 시스템으로 우마무스메를 성장시킬 수 있는 신규 육성 시나리오가 추가됐으며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2명 ‘[금상?금화가마] 키타산 블랙’과 ‘[팡파카 틸토트] 마치카네 탄호이저’를 공개했다. 또, ‘SSR [분홍색 백 샷] 나리타 탑 로드’, ‘SR [고동이 빨라지는 쿨다운] 메지로 라이언’, ‘SR [일등성을 향해서] 어드마이어 베가’ 등 서포트 카드 5종도 함께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모바일 환경과 더불어 PC 환경에서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즐길 수 있는 PC 버전 클라이언트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했다.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퀄리티 높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신규 클라이언트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인자 재획득 기능, 룸 매치 일부 편의 기능, 데일리 레이스 일괄 출전 기능 등을 추가했으며, 서클 기능을 개선하고 게임 시작 시 카카오게임즈 사명 음성을 넣는 등 다양한 편의성 개선을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6일까지 신규 한정 스토리 이벤트 ‘날갯짓의 Run-up!’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번 이벤트 참여를 통해 포인트 및 룰렛 코인을 얻어, 한정 ‘SSR 서포트 카드’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1주년 캠페인에 이어 ‘1st Anniversary 기념 캠페인 제2탄’을 진행, 무료 픽업 이벤트 및 로그인 보너스, 특별 스토리 등을 선보이고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sojin@ekn.kr

윤소진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