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오늘의 덕질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6.17 08:00
2023061701000764700037141

▲[신간도서] 오늘의 덕질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미래엔의 성인 단행본 출판 브랜드 북폴리오가 ‘제2회 미래엔 단편 에세이 공모전’의 수상작을 담은 작품집 ‘오늘의 덕질: 일상을 틈틈이 행복하게 하는 나만의 취향’을 출간한다.

‘미래엔 단편 에세이 공모전’은 전국 곳곳에 숨어 있는 덕후(마니아)들이 자신의 덕력을 에세이를 통해 뽐내는 장으로 작년에 2회를 맞았다. 다수의 응모작들 가운데 덕후 주제에 어울리는 참신한 소재와 글맛 있는 문체, 진정성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엄선했다.

신간은 이전 회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글과 덕력으로 무장한 덕후들의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고 출판사는 소개했다.

대상 수상작 ‘SF와 나의 이야기’는 ‘SF 마니아’의 작품이다. 작가에게 SF소설은 극복의 발판이 되기도 했고, 어떤 상황을 이해할 수 있는 근거가 되기도 했다. 지금은 신나는 내일을 기대하게 만드는 동력이기도 하다. 작가의 삶 속의 일부 에피소드를 SF소설과 절묘하게 연결해 전문 지식이 돋보이면서도 글의 완성도가 높아 ‘오늘의 덕질’의 대표작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 수상작인 책 덕후의 ‘의외의 장소에서 만난 의외의 책들’ 외에도 △여성 아이돌 덕후의 ‘아줌마인데요, 여성 아이돌 덕후입니다’ △식충식물 덕후의 ‘화분 위의 사냥꾼, 식충식물’ △발레 덕후의 ‘워킹맘 발레리나의 덕후 권하는 사회’ △로맨스판타지 덕후의 ‘이토록 로판에’ △인형 덕후의 ‘인형 덕후 10년 차 키덜트가 할 수 있는 것들’ 등 우수상 작품까지 총 7편의 작품이 수록됐다.

위귀영 미래엔 출판개발실장은 "’덕질’은 일상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몰입하면서 개개인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행복한 집착’"이라며 "이번 신간을 통해 누군가의 삶과 취향을 들여다보는 재미와 함께 나 자신만의 ‘취향 찾기’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목 : 오늘의 덕질 - ‘제2회 미래엔 단편 에세이 공모전’의 수상작품집
저자 : 이윤리, 조소영, 김창경, 이예린, 강유주, 한지민, 최서현
발행처 : 미래엔 북폴리오

yes@ekn.kr

여헌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