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세종대 산업대학원, 유통산업 컨퍼런스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6.19 10:29
유통 컨퍼런스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와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산업대학원이 공동으로 주최한 유통산업 컨퍼런스가 지난 3일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학교 측이 19일 밝혔다.

‘2023년 트렌드와 창업전략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컨퍼런스는 교수, 재학생, 졸업동문, 유통·물류업계 종사자, 광진구 소상공인, 청년창업가 등 50여명 넘게 참석했다.

유통물류학과 졸업생으로서 경영학 박사를 취득할 예정인 임용재 동문은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토리텔링과 차별화, 구전효과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미약품 센터장 윤석률 동문은 "제약산업에서 활용되고 있는 RFID 활용 사례를 통해 SCM 효율화 방안에 대해 발표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백소라 학과장은 "자랑스러운 우리 졸업생들이 발표하게 된 뜻깊은 자리였다. 유·물류 인력들이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에서 지식을 소양하기 위해 공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수요예측, SCM, 항공물류, 해상물류, 수출입통관실무 등 유통, 물류, 무역 분야에 관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과목을 운영한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를 졸업 후 세종대 산업대학원(유통산업학과) 진학 시 30%의 장학금 혜택이 제공된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오는 7월 11일까지 2023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한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