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고향사랑기부제 ‘김해 숲길 마라톤’ 참여 外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6.19 12:16
[김해시] 고향사랑기부제 ‘김해 숲길 마라톤’ 참여 外

▲2023 김해 숲길 마라톤 대회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모습. 사진=김해시.

[김해=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 고향사랑기부제 2023 김해숲길마라톤 참여

김해시는 NH농협 김해시지부와 합동으로 지난 18일 분성산 일원에서 열린 2023 김해숲길 마라톤대회서 고향사랑기부제를 적극 홍보했다고 19일 밝혔다.

김해숲길마라톤은 김해에서 매년 개최되는 지역 최대 마라톤 축제로 분성산 일원 숲길을 벗 삼아 자연을 만끽할 수 있어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올해는 30000여 명이 참가했다.

시는 대회장에 홍보부스를 설치해 고향사랑기부제 김해시 답례품 실물을 전시해 품질의 우수성을 알리고 기부 참여 활성화를 위해 고향사랑기부저금통과 답례품 중 하나인 스틱꿀과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홍보풍선을 나눠줬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5월 2023 하동세계차엑스포 홍보에 이어 오는 7월 KTX동대구역 방문 홍보 등 매달 다양한 홍보안을 마련해 고향사랑기부제 알리고 기부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 지방자치단체만 연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고 기부 혜택으로 세액공제와 답례품이 제공된다.

김해시 답례품 선호도를 보면 포크밸리 한돈, 명인명도, 가야뜰쌀, 산딸기 식초 순이며 시는 새로운 우수 답례품을 발굴 중이다. 또 소중한 기부금은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뜻깊은 일에 사용하기 위해 기금 사업을 마련 중이다.

시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제를 많은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전국 어디든지 찾아가겠다"며 "김해시 고향사랑기부가 널리 알려져 기부 참여가 많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해시] 고향사랑기부제 ‘김해 숲길 마라톤’ 참여 外

▲2023 ‘김해 숲길 마라톤 대회’ 모습. 사진=김해시.

■ 김해 숲길 마라톤대회 3000여 명 참여 성료

김해시는 지난 18일 열린 ‘2023 김해 숲길 마라톤대회’에 전국 각지 동호인과 시민 3000여 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9일 밝혔다.

김해시육상연맹이 주최하고 김해시체육회, 김해시육상연맹 주관, 김해시, 김해중부경찰서, 김해동부소방서, 김해복음병원이 후원한 이번 대회는 김해운동장을 출발해 김해사격장과 삼계근린공원, 김해천문대를 지나 소도마을 전 반환점을 돌아 김해운동장으로 회귀하는 코스에서 하프(21.0975km), 10km, 5km 3개 종목별로 진행됐다. 오전 8시 3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4시간 동안 분성산 숲길을 대회 참가자들의 열기로 가득 채웠다.

경기 외에도 식전 댄스공연, 페이스페인팅, 먹거리부스, 스포츠마사지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대회 참가자와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됐다.

시는 이번 대회가 전국 각지서 대규모 인원이 참여한 지역 대표 체육행사인 만큼 김해시체육회, 김해시육상연맹, 김해중부경찰서, 김해동부소방서와 긴밀히 협조해 대회 주변 도로, 주차장, 코스 주로 등에 총 180여명의 안전관리인력을 투입하고 구급차(4대)와 구조 인력을 대기시키는 등 대회 참가자 안전에 총력을 기울였다.

대회 관계자는 "코로나19 엔데믹 전환으로 진정한 의미의 일상회복이 시작되면서 정말 많은 분들이 분성산 숲길을 찾아주셨다. 성원해주신 만큼 김해 숲길 마라톤대회가 지역을 넘어 전국을 대표하는 스포츠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내년 10월 김해를 주 개최도시로 열릴 제105회 전국체육대회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semin3824@ekn.kr

강세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