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흥시 14일 공무원 홍보대사 흥행기획 발대식 개최. 사진제공=시흥시 |
숏폼은 일반적으로 1분 이내 짧은 영상으로 제작된 콘텐츠를 말한다. 누구나 만들 수 있고 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 등 플랫폼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다. 특히 긴 시간을 투자하거나 집중력을 유지해야 하는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파급력이 큰 편이다.
이에 따라 시흥시는 공무원 업무와 시민이 알아야 할 다양한 정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리고자 숏폼 기획-제작-도입을 위해 올해 5월 시흥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홍보대사 흥행기획’을 공개모집해 12명을 선발했다.
이후 14일 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흥행기획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과정 소개(오리엔테이션) △홍보대사 12인 자기소개 △교육 1차시(숏폼 트렌드 교육-왜 숏폼에 열광하는가) 순으로 진행됐다.
시흥시는 MZ세대로 구성된 흥행기획 공무원들이 교육을 통해 홍보역량을 강화하고, 숏폼 콘텐츠를 활용해 시정 홍보를 더욱 효과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흥행기획은 홍보담당관-미래전략담당관-정책기획과 등 시흥시 12개 부서에서 모인 공무원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11월 말까지 총 6차에 걸쳐 교육받고, 실전 응용을 위한 3개 콘텐츠를 만든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