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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팝스타 브루노 마스 공연의 ‘연예인 티켓 특혜’ 의혹에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직접 부인했다.현대카드 |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팝스타 브루노 마스의 내한 공연에 좋은 좌석을 무료로 제공했다는 ‘연예인 특혜’ 의혹이 확산하자 직접 나서서 부인하며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이번 공연을 주최한 현대카드의 정태영 부회장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광고와 더불어 행사에서도 셀럽 마케팅을 하지 않는 것이 현대카드 마케팅의 오래된 원칙 중의 하나"라고 밝혔다.
그 이유에 대해 "첫째 명품 갤러리 호텔 등 타 브랜드에서 셀럽 마케팅을 워낙 많이 하기 때문에 차별성이 없고, 둘째 셀럽들을 예우하다 보면 행사의 본질에 집중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현대카드 시선에서는 이번 공연장의 셀럽은 오로지 브루노 마스 한명이었다"고 강조했다.
정 부회장은 "공연이란 아티스트, 기획사, 주최 측 등 여러 낯선 참여자들이 단 한 번의 공연을 위해서 서로의 입장을 조율하는 일이다 보니 놓치는 점이 있다"며 "그럼에도 현대카드의 이름을 걸고 하는 행사인 만큼 앞으로 넓은 영역에서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17일과 18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린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7-브루노 마스’ 공연에는 방탄소년단(BTS) RM, 블랙핑크 로제, 지드래곤, 임영웅, 효린 등 많은 유명 스타들이 관객으로 찾았다. 일부 네티즌들은 이들이 대부분 좋은 좌석을 차지하자 연예인에게 좋은 좌석을 무료로 제공한 것이 아니냐며 ‘연예인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현대카드는 "연예인에게 초청권을 제공하지 않는다"며 "브루노 마스 측에 제공되는 초청권을 받았거나 연예기획사 등에서 티켓을 구매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나 한 관람객이 "무대와 전광판이 벽에 가려져 아예 보이지 않는 ‘벽뷰’였다. 환불받고 싶다"는 글과 사진을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남긴 뒤 논란이 더욱 커졌다.
이후 현대카드와 공연기획사인 라이브네이션코리아는 해당 사안을 확인하고 관객에게 환불 조치를 취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