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민·관·군·경·소방 합동 양수발전소 유치 챌린지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6.21 13:39
영양군,민관군경소방 합동 양수발전소 유치 챌린지 진행

▲영양군을 비롯한 민·관·군·경·소방 관계자들이 21일 안전점검의 날과 연계해 합동으로 양수발전소 유치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영양군은 21일 영양읍 현동교에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과 연계해 민·관·군·경·소방 합동으로 양수발전소 유치 챌린지를 진행했다.

영양군청을 비롯해 영양경찰서, 영양119안전센터, 영양군예비군중대, 영양군의용소방대연합회, 영양군안전보안관, 물놀이안전지킴이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캠페인에서는 물놀이 안전수칙을 홍보하고, 영양119안전센터의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시연이 진행됐다. 또 양수발전소 영양군 유치 희망을 담은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영양군은 현재 일월면 용화리에 양수발전소 유치를 추진 중이다. 양수발전소 유치에 성공할 경우 약 2조 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영양군의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관광객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양수발전소 유치에 애써주신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 관계자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오 군수는 "아울러 최근 급증하고 있는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군관계자와 물놀이 안전지킴이 여러분들은 안전수칙 홍보 및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해 올 여름 인명사고 없이 무탈하게 보낼 수 있도록 애써달라"고 당부했다. 영양=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jjw5802@ekn.kr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