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1기 남양주시 청년기자단 위촉식 현장. 사진제공=남양주시 |
지난달 3일부터 29일까지 청년의 시정 참여를 유도하고 청년과 열린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남양주시는 청년 블로그 ‘남양주시 청년소통 SNS’를 함께 이끌어갈 청년기자단을 공개모집했다.
제1기 남양주시 청년기자단은 총 16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6개월간 청년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청년정책과 청년에게 유용한 정보, 청년공감 에세이 등을 공유하고 청년 공감-감성 콘텐츠를 함께 기획-제작하는 등 청년 감성에 맞는 SNS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위촉식은 국가민속문화재인 남양주궁집 주변 정비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시민에게 선보이는 개방행사와 함께 진행됐으며, 청년기자단은 새로 단장한 궁집을 둘러보고 다도 체험을 하면서 청년 블로그의 첫 번째 콘텐츠를 취재했다.
한 청년기자단원은 "남양주시 청년 블로그 시작을 알리는 제1기 청년기자단에 위촉돼 더욱 뜻 깊게 생각한다"며 "남양주청년으로서 지역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위촉식에서 "신록이 푸르른 남양주궁집 정원에서 청년기자단 여러분을 만나게 돼 기쁘다. 청년기자단 활동을 축하하며, 앞으로 시정 참여와 열린 소통을 통해 여러분 이야기를 그려가는 소중한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응원했다.
한편 새롭게 단장한 남양주궁집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남양주시 청년기자단의 첫 번째 콘텐츠는 ‘남양주시 청년소통 SNS(blog.naver.com/nyjyouth7)’에서 확인할 수 있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