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LA한인축제 참가…미국 시장 진출 도모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6.23 18:02

LA한인축제 참가 기업·아마존 입점 기업 모집…6월 26일~7월 7일

홍천군청

▲홍천군청

강원 홍천군은 중소기업 미국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LA한인축제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홍천군에 따르면 오는 군은 농수산물 엑스포 부스 총 116개 가운데 2개 부스를 확보한 상태다.

LA한인축제는 대한민국 농수산 특산물 및 우수상품 수출 증대의 가교역할을 하는 행사다. 올해는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개최 예정이다.

홍천군은 농수산식품 판매 및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미국 진출을 위한 바아어 상담 및 대형유통업체와의 수출입 확대를 위한 업무논의와 시장조사도 병행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26일부터 7월 7일까지로 농수산식품 제조 수출기업으로 미국 FDA 등록을 필수로 갖춰야 하며 모집 규모는 2개 기업이다.

선정된 2개 기업은 각 1개 부스를 운영할 수 있다.

홍천군은 부스임치비·통역비(100%), 물류비(90%), 항공·숙박비(50%)를 지원한다.

이밖에도 해외 온라인 쇼핑몰(아마존) 입점 지원을 위한 기업모집도 동일기간 진행한다. 아마존 입점, 상품등록, 물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홍천군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LA한인축제와 아마존 입점 지원을 통해 지역 내 우수제품의 미국 시장 진출과 인지도 제고를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중소기업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과 행사를 기획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홍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