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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가 지난 1일 출시한 만 34세 이하 5G 고객 대상 ‘0 청년 요금제’가 청년 세대의 요금 선택권 확대와 맞춤형 혜택 강화로 호응을 얻고 있다. |
[에너지경제신문 정희순 기자] SK텔레콤이 최근 선보인 청년 전용 5세대(5G) 이동통신 요금제가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25일까지 만 19세∼34세의 자사 5G 고객을 분석한 결과, 신규·기기변경 및 요금제 변경 시 10명 중 7명 꼴로 ‘0 청년 요금제’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0 청년 요금제’는 청년 세대의 가계통신비 부담 완화에 도움이 되고자 출시된 상품이다. 5G 일반 요금제와 같은 가격에 데이터를 최대 50% 더 제공하고, 기존 약정·결합 할인을 유지하면서도 요금제 변경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0 청년 요금제’는 청년 맞춤형 혜택을 포함해 기존 T 멤버십 혜택까지 모두 누릴 수 있다.
통신 3사 중 유일하게 30대(만 34세 이하) 고객도 가입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인 것도 인기의 주요한 요인으로 평가되고 있다. ‘0 청년 요금제’ 가입 고객 중 30대(만 30~34세) 비중은 약 30%로, 만 25세~29세(37%)에 이어 두 번째로 많다.
SKT는 다음달 1일 ‘0 청년 맞춤형 요금제’ 4종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7종에 더해 ‘0 청년59(월 59,000원)’에 선택 적용 가능한 맞춤형 옵션 4개를 신설, ‘0 청년 요금제’는 총 11종으로 늘어나게 된다.
SKT는 향후 ‘0청년 요금제’ 관련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지속 전개해 올해 말까지 가입자 100만명을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SKT는 오는 8월 31일까지 무신사와 우티 택시 할인권 및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11월까지 공유·테더링 데이터 제공량을 두배로 늘려주는 ‘0 청년 요금제’ 가입 프로모션을 지속 이어갈 예정이다.
김지형 SKT 통합마케팅전략 담당은 "‘0 청년 요금제’를 통해 청년 세대의 요금 선택권과 혜택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여러 고객층에 진정성 있게 다가설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hsjung@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