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업계, "가스 재난재해로부터 국민 안전 지킨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6.29 14:35

대한기계설비건설協 가스공사업협의회, ‘재난재해 안전관리·가스시설 안전시공 결의대회’ 개최
방건식 명성 대표·정광원 나우엔지니어링 대표, 가스공사업 발전 공로 산업부 장관상 수상

KakaoTalk_20230629_131610138_06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가스공사업협의회가 29일 충남 부여문화원에서 개최한 ‘2023 재난재해 안전관리 및 가스시설 안전시공 결의대회’에서 국회, 정부, 산업계 및 가스공사업계 회원사 100여 명이 완벽한 가스시설 시공 및 안전관리를 다짐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김연숙 기자] 가스공사업계가 완벽한 가스시설 공사와 철저한 안전관리 다짐했다.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가스공사업협의회(회장 김영태)는 29일 충남 부여문화원에서 국회, 정부, 산업계 및 가스공사업계 회원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난재해 안전관리 및 가스시설 안전시공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결의대회는 재난재해 안전관리 및 가스시설 안전시공에 크게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해 가스공사업계 종사자들의 사기를 높이고, 사회 취약계층 가스시설 개선사업 및 재난재해 피해지역 구호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건설현장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안전체계 강화를 실천하고 현장 근로자와 국민의 생명 보호를 위한 결의문을 채택했다. 동시에 참가자들은 △완벽시공 △안전수칙 생활화 △안전관리체제 구축 등 의지를 다졌다.

KakaoTalk_20230629_131610138_07

▲김영태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가스공사업협의회장이 29일 충남 부여문화원에서 개최된 ‘2023 재난재해 안전관리 및 가스시설 안전시공 결의대회’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김영태 회장은 대회사에서 "국민 모두의 행복한 미래와 발전을 위해 가스시설의 완벽한 공사에 대한 의지와 각오를 다시 한 번 새롭게 다지고, 가스공사에 대한 책임의식을 가지고 안전한 시공환경 조성에 앞장서야 한다"며 "재난재해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다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이어진 유공자 표창 시상식에서는 안전한 가스사용과 가스공사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로 방건식 명성 대표이사, 정광원 나우엔지니어링 대표이사가 각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은 임덕수 충남엔지니어링 대표이사, 국회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표창은 오성복 협창건설 부사장, 최병윤 범강기연 부사장, 광우엔지니어링 윤현석 이사에게 돌아갔다.

서충모 웅산엔지니어링 이사외 4명에게는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 표창이 각각 주어졌다.

KakaoTalk_20230629_131610138_02

▲(왼쪽부터)방건식 명성 대표이사, 황윤길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안전과장, 정광원 나우엔지니어링 대표이사가 28일 ‘2-23 재난재해 안전관리 및 가스시설 안전시공 결의대회’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시상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황윤길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안전과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국민의 안전과 가스산업 발전을 위해 사고 예방 및 안전시공에 최선을 다해 주신 유공자, 가스공사업 종사자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가스공사업 종사자를 격려했다.

이어 황 과장은 "가스공사업 종사자들의 이러한 노력이 가스공사업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산업부에서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곽채식 가스안전공사 안전관리이사는 "가스공사업 종사자들의 철저한 시공 및 안전관리가 가스사고 예방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스공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가스안전관리 활성화를 위한 상생을 위해 가스안전공사와 그 여정을 함께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가스안전공사도 가스공사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가스공사업협의회는 13개 지역별로 가스공사 전문가들로 구성된 재난재해 예방 긴급복구반을 구성·운영하고 있다. 평상시에는 사회 취약계층의 가스시설 개선사업, 탈북민의 난방비 및 생활용품 등의 지원, 재난재해 발생 시에는 피해지역 긴급복구 및 물품 지원 활동 등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가스공사업협의회는 1997년 출범한 가스공사업(제1종)의 대표단체로 현재 전국에 약 1500여 개 가스공사업체가 활동 중이다.

구분 성명 소속 및 직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2명) 방건식 ㈜명성 대표이사
정광원 (유)나우엔지니어링 대표이사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1명)
임덕수 (주)충남엔지니어링 대표이사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표창(3명)
오성복 ㈜협창건설 부사장
최병윤 ㈜범강기연 부사장
윤현석 ㈜광우엔지니어링 이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 표창(5명)
서충모 ㈜웅산엔지니어링 이사
김상배 ㈜명성 부사장
정영한 ㈜신명설비 부장
노희선 세기에너지(주) 이사
이규훈 ㈜국제이앤씨 차장



■2023 재난재해 안전관리 및 가스시설 안전시공 결의대회』 표창 수상자 명단

youns@ekn.kr

김연숙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