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1주년]방세환 광주시장, "문화예술이 살아 숨 쉬는 국제적인 창의도시로 만들 것"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7.01 17:27

"3代가 행복한 광주 건설을 위해 시민들과 동행 할 것" 강조
1주년 기자회견 열고 녹색도시 등 ‘NEW 광주 미래비전’ 제시

89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이 30일 취임 1주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광주시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은 1일 취임 1주년을 맞아 "지난 10여년 간 늦어지고 있는 부분들을 속도감 있게 완료해내고, 앞으로의 10년과 더 먼 미래를 위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는 약속했다.

방 시장은 전날 자신의 SNS에 올린 <늘 함께하는 희망찬 변화, 행복도시 광주>란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언급했다.

방 시장은 글에서 "광주시장으로 취임한 지 1년이 되는 날"이라면서 "3代가 행복한 광주, 50만 자족도시 건설을 목표로 365일간 매 순간에 충실히 했다"고 적었다.

방 시장은 이어 "지난 1년간 광주시에 생겨난 희망찬 변화들은 제가 혼자서 해낼 수 있는 일이 아니라 41만 광주시민이 함께 해주시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시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방 시장은 아울러 "민의를 대변하며 시정에 협조해주신 광주시의회와 열심히 일해준 광주시 공직자와 산하기관 직원들의 땀의 덕분이라는 것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방 시장은 그러면서 "이제 겨우 1년 차 시장이지만 자신 있게 말할 수있는 것은, 지난 10여년 간 늦어지고 있는 부분들을 속도감 있게 완료해내고 앞으로의 10년과 더 먼 미래를 위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방 시장은 마지막으로 "광주의 미래를 위한 동행에 언제나 함께해 주시 길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86

▲광주시 미래비전 선포식 모습 사진제공=광주시

◇"2024 세계관악컨퍼런스 성공개최로 한 단계 도약"

앞서 방 시장은 전날인 30일 광주시청 중회의실에서 민선8기 1주년 기념 기자회견을 열고 1년간의 성과를 보고하고 "희망도시 행복광주의 4가지 미래 비전으로 △국제적인 창의도시, △지속가능한 녹색도시, △사통팔달 교통도시, △행복한 50만 자족도시"를 제시했다.

방 시장은 우선 "2024 세계관악컨퍼런스의 유치를 지난 1년간의 주요성과로 꼽으며 인적·물적 자원을 총동원해 반드시 성공적으로 개최하겠다"면서 "이를 통해 광주시를 문화예술이 살아 숨 쉬는 국제적인 창의도시로 만들 것"을 다짐했다.

방 시장은 이어 규제혁신 TF팀 구성, 타시군·구와의 연대 등을 통한 중첩규제 정비를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개발 제한이라는 한계를 타파하고 지속가능한 스마트 녹색도시 광주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방 시장은 또한 "그린 스파이더 웹라인 구축, 편리한 철도교통을 위한 노력, 버스노선 전면개편 용역 진행 등 ‘사통팔달 광주’로 통하는 미래의 길을 위해 남은 임기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방 시장은 특히 "광주역세권 복합개발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 2026년 경기도 체육대회 유치를 위한 광주종합운동장 건립 등 ‘3대가 행복한 50만 자족도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공격적이고 진취적인 자세로 남은 임기를 채울 것"을 약속했다.

방 시장은 아울러 "2024 세계관악컨퍼런스라는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성공적으로 개최해 광주의 품격을 한 단계 올려놓을 것이며 인구 50만의 자족도시로서 수도권에서 가장 살기좋은 도시로 만들겠다"고 자신의 뜻을 피력했다.

88

▲방세환 광주시장(우)과 홍보대사로 위촉된 박기영 가수(좌)가 함게 하고 있다. 사진제공=광주시

◇가수 박기영 홍보대사 위촉...‘우리의 꿈! 광주’ 축하공연

한편 시는 같은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가수 박기영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위촉패 전달식에서 박기영씨는 희망도시 광주의 꿈과 비전을 담은 노래 ‘우리의 꿈! 광주’를 축하공연으로 선보였다.

이 노래는 박기영씨가 광주시민을 위해 직접 작사·작곡해 가창력뿐만 아니라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아낌없이 보여줬다.

박기영 씨는 지난 1998년 3월에 "기억하고 있니"를 통해 데뷔했으며 크로스오버, R&B 솔, 일렉트로닉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팔색조 보컬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마지막 사랑’, ‘시작’, ‘나비’ ‘Nella Fantasia’ ‘꽃잎’ 등의 꾸준한 노래를 통해 우리나라 톱클래스의 가창력으로 대중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아오며 올해 데뷔 25주년을 맞이하고 있으며 "나는 가수다", "불후의 명곡", "복면가왕" 등에 출연하여, 내공 넘치는 보컬로 역대급 무대를 선사하기도 했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위촉패를 전달하며 "시가 유치한 세계 최대 규모 관악 축제인 2024 세계관악컨퍼런스 등 각종 축제와 아름다운 문화·자연·예술의 도시로서의 광주를 홍보하는 데 앞장서주시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경기 광주=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