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온수기 시장 1위 경험 접목, 친환경 기술력으로 ‘프리미엄’ 시장 변화 선도
중남미로 시장 확대 교두보 역할 기대…칠레 온수기 시장서 이미 1위 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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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멕시코 법인 개소식에서 이상규 멕시코 법인장(맨 왼쪽) 등 관계자들이 법인 출범을 축하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
경동나비엔은 지난달 29일(현지 시각) 멕시코시티 미겔 이달고에서 허태완 주멕시코 대사 및 멕시코시티 관계자 등 100여개 고객사가 참여한 가운데 멕시코 법인 출범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경동나비엔에 따르면 멕시코는 현재 연간 70만대 이상의 일반형 온수기 판매가 이뤄지고 있을 정도로 온수기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주목한 유럽 글로벌 업체들이 현지 기업을 인수해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추세다.
특히 멕시코는 아직 저가 제품 위주여서 기술력과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가 점점 증가할 것으로 경동나비엔측은 파악하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북미 시장에서의 성공 경험을 기반으로 멕시코 시장에 최적화된 제품을 통해 온수기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이날 개소식에서도 안정성, 위생성, 차별화된 기술력을 갖춘 담은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였다.
각 제품은 모두 스테인리스 열교환기를 적용해 내구성과 위생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풍량센서(APS)를 기반으로 해발 고도가 높은 지역에서도 풍부하고 안정적인 온수 사용이 가능해 멕시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전망이다.
경동나비엔은 성장 잠재력을 갖춘 멕시코에서 시장 기반을 갖추고 이를 발판으로 중남미로 진출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미 중남미의 또 다른 대표 국가 중 하나인 칠레 시장에서 2위 업체에 비해 2배에 가까운 압도적인 실적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인접 남미 국가로의 추가 진출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
멕시코 법인 출범으로 경동나비엔은 미국, 중국, 영국, 우즈베키스탄 등에 이어 8번째 해외법인을 갖게 됐다. 전 세계 47개국에 보일러, 온수기 등을 수출하며 국내 보일러 전체 수출의 88%를 담당하고 있는 경동나비엔은 지난해 전체 매출의 약 67%가 해외에서 이뤄졌을 정도로 해외진출의 성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미국, 캐나다법인에 이어 멕시코까지 담당하게 된 이상규 법인장은 "경동나비엔은 고객의 니즈를 기술력과 품질을 통해 실현하며 북미에서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며 "미국과 캐나다 시장에서의 성공 경험을 기반으로 멕시코에서도 ‘프리미엄’ 트렌드를 선도하며 고객의 신뢰와 만족을 이끌어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youn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