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시화호, 대한민국 대표 해양레저관광 거점 조성"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7.04 06:55
임병택 시흥시장 3일 직원 7월 월례조회 주재

▲임병택 시흥시장 3일 직원 7월 월례조회 주재.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임병택 시흥시장은 3일 시청 늠내홀에서 열린 직원 월례조회를 통해 시흥시정을 함께 이끄는 공직자에 대해 감사인사를 밝히고 "첫 마음 그대로 여러분과 함께 달리겠다"며 민생과 미래에 대한 의지를 다지며 민선8기 2년차의 힘찬 닻을 올렸다.

지난달 26일 민선8기 1주년에 대한 별다른 기념식 없이 현장행보를 이어갔던 임병택 시장은 이날 직원과 함께 영상 시청으로 지난 1년간 성과와 향후 비전 등을 공유하며 새 시작을 위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시흥시 3일 직원 7월 월례조회 개최

▲시흥시 3일 직원 7월 월례조회 개최.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시는 작년 △경기서부권 글로벌 의료-바이오 산업 혁신 생태계 조성 △세계적인 해양레저 복합단지 구축 △거북섬, 은계지역 등 권역별 대표 상권 활성화 △시흥형 돌봄SOS센터 설치 △시흥교육캠퍼스 쏙 구축 △서울대 교육 협력 △경강선, 서해선, 신안산선 등 철도 중심 대중교통망 구축 등을 토대로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4년 연속 최우수 선정, 경기도 시-군 종합평가 2년 연속 1위 달성 등 결실을 이뤘다.

이에 대해 임병택 시장은 "공직자 여러분 모두의 땀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며 "2년차에도 하나 된 힘, 함께 저력을 믿고 상권과 일상회복 등 평범한 시민의 평범한 행복을 지키겠다는 소명과 책무를 묵묵히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흥시 3일 직원 7월 월례조회 개최

▲시흥시 3일 직원 7월 월례조회 개최. 사진제공=시흥시

특히 "내년은 시흥의 자랑스러운 생태자원이자 역사인 시화호가 조성 30주년을 맞이하는 해"라며 "시화호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해양레저관광 거점이자 환경운동 성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부서, 직원 간 칸막이 없는 소통과 협력을 이뤄 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시민의 든든한 가족이란 자부심으로, 대한민국 대표도시 K-시흥시를 만든다는 자신감으로, 끝까지 함께 최선을 다해 나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