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민-관-학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업무협약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7.08 04:10
김포시 7일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업무협약 체결

▲김포시 7일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김포시

[김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김포시는 7일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관내 15개 기관-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김포시를 비롯해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 김포경찰서, 김포교육지원청, 김포문화재단, 김포복지재단, 김포시청소년재단, 경기도외국인가족협회, 김포이웃살이, 꿈누리다문화센터, 너나우리행복센터, 우리두리하나지역아동센터, 정근한방병원, 하성.For.You, 한국청소년행복나눔, 한국이주민복지회 등 16개 단체-기관에서 50여명이 참석했다.

김병수 김포시장 7일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업무협약 주재

▲김병수 김포시장 7일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업무협약 주재. 사진제공=김포시

김포시는 경기도에서 외국인 비율이 7번째로 높고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 회원도시이며, 김병수 김포시장은 작년 11월부터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 회장에 취임했다.

김포시는 앞으로 이번 사업에 참여할 기관-단체를 추가 모집해 지역자원 연계를 공고히 다지고 이주배경청소년 연대에서 외국인주민 연대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실무협의체가 공식 발족돼 체계적이고 강력한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통합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실무협의체 정기회의는 7월 중 열려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세부내용을 논의한다.

김포시 7일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업무협약 체결

▲김포시 7일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김포시

김병수 김포시장은 협약식에서 "이주배경청소년도 엄연한 김포시민이다. 차별받지 않고 동등한 기회를 누려야 한다. 어려운 이주배경청소년이 발굴되면 든든하게 서포트 하자"고 강조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