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지속협 ‘챗 GPT 활용특강’ 19일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7.11 10:10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챗 GPT 활용특강’ 포스터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챗 GPT 활용특강’ 포스터.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시흥시지속협)가 오는 19일 연성동 행정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대화형 인공지능(AI)인 ‘챗(Chat) GPT 활용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인 ‘챗 GPT’의 일상 속 활용방안에 대한 시민역량 강화 교육 중 하나로 마련됐다. "나에게 필요한 (○○)을 알려줘!"라는 주제로 각 분야에서 시민이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총 2부로 나눠 열리는 특강 1부에선 시민 눈높이에 맞게 인공지능(AI) 챗 GPT를 알아가고 배우는 챗 GPT 강연(‘위데이터랩’ 권건우 대표 강의)이, 2부에선 필요한 부분과 궁금한 부분에 대해 소통하는 패널 토크 콘서트로 진행된다. 50명 수강생을 공개모집하며, 특강에 참가하고 싶은 시흥시민이라면 누구나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보섭 시흥시지속협 사무국장은 "관내 마을 강사-학습 매니저들이 이번 특강을 통해 인공지능이 제공하는 정보를 올바르게 활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 아울러 균형적인 시각으로 인공지능을 바라보며 챗 GPT 시대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흥시지속협은 경기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추진한 ‘2023 G-SDGs(경기도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실천 공모사업’ 중 하나로 이번 특강을 기획했다.

한편 청년이 원하는 정책을 직접 제안하고, 필요할 때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흥시지속협은 청년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할 뿐만 아니라 청년이 정책 모니터링에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