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산시청 전경. 사진제공=안산시 |
CES(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는 미국 소비자기술협회에서 주관하는 전시회로 170여개 국가에서 3500개 이상 기업이 참여하고 20만명 이상이 관람하는 세계 최대 전자제품박람회로 평가된다.
CES 2024 참관단 공모 및 연수 지원은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최신 기술 트렌드 파악 및 미래시장 준비 기회를 제공해 기업의 수출역량과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안산시에서 올해 처음 추진한다.
참관단은 내년 1월8일부터 14일까지 4박7일간 일정으로 미국 샌프란시스코와 라스베이거스를 방문해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체 방문 및 CES 2024를 관람한다.
이달 31일까지 안산시 관내 제조업체 임직원이면 누구나 참관단 신청이 가능하며, 안산시는 참관단에 왕복항공료 60%, 미국 현지 차량이동, 통역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CES 2024 현장 관람이 안산경제 뿌리를 이루고 있는 기업들이 세계시장 변화를 먼저 체험하고, 미래 기업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ES 2024 참관단 공모와 관련된 세부사항은 안산시 또는 안산상공회의소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거나, 안산상공회의소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