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안전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7.11 17:17
김해시, 안전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11일 오전 펼쳐진 안전한 등굣길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 모습. 사진=김해시.

[김해=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경남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11일 오전, 삼계초등학교 일원에서 김해교육지원청, 김해중부경찰서, 김해중부모범운전자회 등 4개 봉사단체 40여명과 합동으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들의 적극적인 교통질서 지키기 참여를 유도하고자 등굣길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함께 진행, 교통안전수칙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캠페인 참여자들은 학생들이 많이 다니는 교차로에서 횡단보도 앞에서의 보행자 주의사항 등을 안내하고 현수막, 어깨띠, 손팻말을 이용해 보행자와 운전자를 대상으로 △우회전 시 일시정지 의무 홍보 및 교통법규 준수율이 낮은 △운전중·보행중 스마트 기기 사용금지, △방향지시등 점등,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수칙 준수 등을 집중 홍보했다.

김해시는 교통문화·안전지수 향상을 위한 대책의 일환으로 연말까지 교통법규 준수와 안전의식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동희 교통혁신과장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김해시민들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며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교통안전 캠페인으로 안전한 교통문화를 정착 시키겠다"고 밝혔다.

semin3824@ekn.kr

강세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