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유튜브 아동 직업탐방교실 운영
지역아동센터,합창프로그램 및 단합 체육대회
방과 후 마을학교,창의 체육 캠프 쿠킹 클래스
▲영월군청 |
영월군 드림스타트는 25일부터 29일까지 영월군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26만 유튜버 주벤져스가 진행하는 ‘나도 유튜버, 드림스타트 아동 직업탐방교실’을 운영한다.
아동 15명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 개설 및 영상 편집, 영상 상영회 등으로 유튜브에 대한 이해 및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영월군 공립 지역아동센터에서는 여름방학 중 아르코공연연습센터에서 합창반 아동 60명 대상으로 4회에 걸쳐 합창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내달 7일 영월군 실내체육관에서 합창 및 단합 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아동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성 저하 및 언어발달 지연 문제를 겪고 있는 아동들의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무릉도원면 방과 후 마을학교에서는 창의 체육 캠프, 쿠킹 클래스, 공부방 프로그램 등을 마련해 지역 아동들의 방학 중 공백을 해소하고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영월군은 지역아동센터 야간 돌봄 운영, 1세부터 5세까지 이용 가능한 24시간 어린이집 운영, 타 지역 아동들이 이용 가능한 시간제 보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방학 중에도 틈새 없고 안전한 돌봄 환경을 조성해 ‘아이의 미래, 함께하는 영월’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영월=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ess003@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