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연식 횡성군 주무관, 인구교육 체험수기 공모전 대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7.12 10:09

신 주무관, 2년 3개월 횡성군 인구정책 업무 체험수기 써

신연식 주무관, 인구교육 수기 공모전 대상 수상

▲신연식 횡성군 주무관이 지난 11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인구의날 기념식에서 ‘2023 인구교육 체험수기 공모전’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횡성군 기획감사실 기획팀에 근무하는 신연식 주무관이 11일 정부세종청사 6동 대강당에서 열린 제12회 인구의 날 기념식에서 ‘2023년 인구교육 체험수기 공모전’ 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전 국민 대상 이번 공모전은 지난 4월 24일부터 6월 2일까지 인구교육을 받은 경험이 있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최종 다섯 점을 선정(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해 시상하는 가운데 신연식 주무관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연식 주무관은 2년 3개월 동안 횡성군 인구정책을 담당해 업무를 진행하면서 ‘인구교육은 국민 인식개선의 기회! 지자체 인구정책의 큰 추진동력!’이라는 주제로 인구교육을 통해 정책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고 다양한 정책으로 구현한 사례들을 기술했다.

이달환 기획감사실장은 "인구 절벽과 저출산 문제가 사회 전반적으로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정책은 단기간에 성과가 나지 않는 어려움은 있지만, 다양한 시책 발굴과 개선으로 저출산·고령화에 대응하고 모든 사람이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횡성=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