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NS홈쇼핑 방송 700세트 판매…목표 대비 110% 초과
![]() |
▲‘영월 곤드레 ’가 지난 11일 NS홈쇼핑 방송 중 700세트가 판매됐다. |
지난 4월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 소액공모사업에 선정된 영월농협은 사업비 1500만원으로 지역 농산물에 전통장을 접목한 아이디어 상품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웰빙식품으로 소비자 관심도는 높지만, 손질하고 삶는 등 요리 과정이 복잡해 먹기 불편했던 곤드레 나물을 200g씩 소분하고, 직접 개발한 조선간장소스 60g을 함께 포장해 나물밥을 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개발했다.
이 상품은 지난 11일 NS홈쇼핑 방송을 시작으로 판매 출시해 첫 방송에 700세트를 판매했다. 목표대비 110% 초과 달성하는 등 소비자 반응이 좋았다.
이후 7월 중 총 3회에 걸쳐 홈쇼핑 방송이 예정되어 있어 TV 매체를 통해 수시로 접할 수 있으며, 영월농협 고춧가루, 벌꿀, 장류 상품에 이어 효자상품으로 기대된다.
김영서 영월군수는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은 영월군 장류 산업 육성을 위한 사업이지만, 영월 곤드레처럼 지역 농산물과 연계 활용해 아이디어 상품을 개발하면 농가-농가, 농가-농협 등이 서로 상생하고 고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이기도 하다. 앞으로도 액션 그룹들이 열심히 활동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ess003@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