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수면관리 마인드 웰니스 솔루션 ‘브리즈’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7.14 09:07

실시간 뇌파 측정하고 조절 유도…스트레스 완화·숙면 도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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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드 웰니스 솔루션 ‘브리즈’를 착용한 가수 빅나티.

[에너지경제신문 여이레 기자] LG전자는 스트레스나 불면에 시달리는 고객을 위한 마인드 웰니스 솔루션 제품 ‘브리즈’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브리즈는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뇌파를 측정한다. 이를 통해 뇌파 조절을 유도하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제품명에는 고객에게 산들바람(breeze) 같은 상쾌함을 제공한다는 의미가 담겼다. LG전자는 올해 초 미국 CES 2023에서 수면케어 솔루션으로 브리즈를 최초 공개한 후, 제품 업데이트 과정에서 마인드 웰니스 솔루션으로 확장했다.

브리즈는 뇌파를 측정할 수 있도록 귀 모양에 맞춰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무선 이어셋과 뇌파 조절 유도 콘텐츠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다.

뇌파 감지 기술을 기반으로 뇌파를 실시간 모니터링해 사용자의 상태를 측정하고 스마트폰에 기록된 생활 데이터와 연계해 솔루션을 제공한다.

브리즈에는 좌뇌와 우뇌에 각각 들려주는 주파수의 차이를 이용해 상황에 맞는 적절한 뇌파를 유도하는 뇌파동조 원리가 적용됐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고정된 주파수를 반복해 들려주는 스태틱 바이노럴 비트와 함께 LG전자가 자체 연구개발한 다이내믹 바이노럴 비트를 제공한다. 실시간으로 바뀌는 사용자의 상태에 맞는 적절한 주파수 소리로 안정, 숙면에 적합한 뇌파를 유도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은 ‘마인드케어’와 ‘슬립케어’ 모드로 나뉜다. 필요한 모드에 따라 안정 및 숙면을 유도하는 주파수의 소리, 또 이와 함께 들을 수 있는 90여종의 콘텐츠가 구비돼 있다. 루시드폴 등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작곡한 자장가, ASMR 사운드 등이다.

브리즈를 개발한 LG전자 사내독립기업(CIC) 슬립웨이브컴퍼니의 노승표 대표는 "바쁜 현대사회를 살아가며 스트레스와 불면으로 고생하는 고객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점에 착안했다"며 "이전에 경험해보지 못한 마인드 웰니스 솔루션으로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gore@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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