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수련원장 인사특위, 위원장에 유순옥 의원·부위원장에 원미희 의원 선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7.17 23:51

8월 말 한국여성수련원장 인사청문 요청 접수 후 9월 후보자 대상 인사청문회 개최 예정
유 위원장 "여성수련원 존립 가치와 발전 비전에 대한 후보자의 자질과 역할 검증"

한국수련원장 인사청문특위_1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국여성수련원장 인사청문특위 위원장에 유순옥 의원(왼쪽), 부위원장에 원미희 의원(오른쪽)이 선임됐다.

[춘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특별자치도의회는 ‘제1차 한국여성수련원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17일 오전 10시에 열고 특위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했다.

도의회에 따르면 위원장에는 유순옥 의원(국힘, 비례), 부위원장에 원미희 의원(국힘, 비례)이 선임됐다.

현 고창영 한국여성수련원장의 임기가 내달 9일 만료됨에 따라 지난 달 12일 도의회 본회의에서 구성결의안이 통과돼 지난 10일 본회의에서 의장이 추천한 12명(6개 상임위별 2명씩)의 의원을 위원으로 선임했다.

인사 청문 특위는 유순옥 위원장과 원미희 부위원장을 비롯해 하석균·한창수·박호균·최종수·김기홍·박대현·박기영·양숙희·엄기호·이승진 위원으로 구성됐다.

한국여성수련원장 인사청문특위 1차 회의

▲강원여성특별위원회 한국수련원장 인사특위 제1차 회의가 17일 오전에 열렸다.

유순옥 위원장은 "이번 한국여성수련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특별자치도의회가 출범해 첫 번째로 실시하는 것인 만큼 후보자의 기본적 공직관은 물론, 변화하는 공동체의 시대적 요구에 걸맞은 한국여성수련원의 새로운 역할과 비전을 잘 수행할 원장으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집중적으로 검증해 나갈 생각이다"고 밝혔다.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