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전기이륜차 구매’ 지원신청 접수…89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7.18 08:23
김포시청 전경

▲김포시청 전경. 사진제공=김포시

[김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김포시는 수송 부문에서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오는 7월19일부터 11월30일까지 ‘하반기 전기이륜차 보급사업 지원 신청’을 접수한다.

이번 하반기 공고를 통해 김포시는 기존 공고물량에 30대를 추가하고 상반기 잔여 물량과 합산-보급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전기이륜차 보급물량은 총 89대로, 일반 70대, 우선순위 9대, 배달용 10대다.

보조금액은 유형-규모-성능(연비, 배터리용량 등)을 고려해 차등 지원하며 금액은 경형 기준 국고보조금과 시보조금을 합해 최대 140만원, 소형 기준 최대 230만원, 중형 기준 최대 270만원, 대형 기준 최대 300만원, 기타형 기준 최대 270만원이다.

또한 내연기관 이륜차를 폐차하고 전기이륜차를 대체 구매할 때는 최대 보조금액 범위 내에서 2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취약계층(장애인, 차상위이하계층) 등에 해당하는 구매자는 국고보조금 10%를 추가 지원받게 된다.

신청 자격은 접수일 기준 90일 이상 연속 김포시에 주소를 둔 16세 이상(원동기 면허시험 자격 최소연령) 시민과 관내 소재한 법인 및 단체 등이다. 구매 신청자가 이륜차 제조-판매사와 구매계약 및 신청서를 작성하면 제조-판매사는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시스템을 통해 대행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출고-등록순으로, 보조금을 지원받은 전기이륜차 구매자는 의무 운행기간을 준수해야 하며 재지원은 제한될 수 있다. 세부사항은 김포시 누리집 고시공고 또는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하거나, 김포시 기후에너지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진량 기후에너지과장은 18일 "온실가스 감축과 대기질 개선을 위해 전기이륜차 보급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니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