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시온 산후조리원 등 자온 양변기 공급
![]() |
▲산후조리원 등에 설치된 자온 적외선 좌용 양변기 이미지. 해빌리온, 오피피엘 |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해빌리온은 올 상반기 수원 삼성시온 산후조리원과 더헬리아 산후조리원, 대구 아델리아 산후조리원, 광주 더엘 산후조리원에 ‘자온’ 적외선 좌욕 양변기를 공급했다.
해빌리온 관계자에 따르면 자온 적외선 좌욕 양변기는 도기 내부에 적외선램프를 장착해 적외선 효과와 좌욕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어 여성 혹은 남성 질환 환자, 임산부 또는 출산 후 여성이 건강을 관리하기 적합하다.
또한 적외선 좌욕 양변기 자온은 출산 후 여성의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 자온으로 볼 수 있는 효과로는 회음부 상처 회복 효과, 오로 배출효과 등을 들 수 있다.
국내에서 자연 분만을 하게되면 회음부를 절개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는 열상과 같은 상처가 발생해 반드시 치료가 필요하다. 회음부를 절개하지 않은 경우에도 상처 회복이 필요하다.
출산 후 상처를 치료할 때는 좌욕이 효과적이지만 습식 좌욕 이후 잘 말리지 않으면 오로 패드를 착용했을 때 상처 회복이 더디고 상처가 짓무를 수 있다.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원적외선 건식 좌욕기를 사용하면 좋으며, 적외선 좌욕 양변기 자온이 원적외선 건식 좌욕기의 대표적인 예다. 최근 병의원및 산후조리원에서 자온을 들여놓는 것도 같은 이유에서다.
업계 한 관계자는 "향후 자온 적외선 좌욕 양변기가 현대인의 건강 관리를 위한 필수품으로 자리 잡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kjh123@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