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은호 군포시장 금정동 민원8건, 로드체킹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7.21 21:58
군포시 20일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금정동편

▲군포시 20일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금정동편.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하은호 군포시장이 20일 금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6번째 이동시장실을 열고 지역 현안사항 파악 및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한 소통 행보를 전개했다.

이날 이동시장실은 힐스테이트 금정역 주변 천변 꽃길 조성, 경기주방 주변 환경개선, 금정고가 옆 육교 엘리베이터 설치, 금정역 벚꽃길 도로정비, 수정어린이공원 환경개선 등 사전의견 8건이 접수됐다.

하은호 시장은 사전의견 중 힐스테이트 부근 산본천, 금정역 벚꽃길, 공단로 237 주변, 금정고가 옆 육교 등 현장을 관계부서 공무원과 함께 살핀 뒤 금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계부서 검토시간을 가졌다.

주민과 현장소통은 약 60분간 이뤄졌으며, 사전의견 외에도 재개발-교통-환경 등 구도심인 금정동 주거환경 개선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아울러 현장방문에서 올해 6월부터 운영 중인 시민소통채널 ‘시장 직통문자 서비스’를 통해 접수된 산본시장 사거리~금정동행정복지센터 사거리 오르막길 현장을 방문해 노인 보행에 불편을 직접 확인하고 의자 설치 등 관련 부서에 빠른 조치를 지시했다.

하은호 시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 함께해준 주민 모습에서 금정동 무한발전 가능성을 보게 된다"며 "오늘 나온 의견이 시정 운영에 반영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은 오는 8월30일 재궁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참석을 희망하는 재궁동 주민은 재궁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세부내용은 군포시 자치분권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