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원 봉사단, ‘생명 ON Youth ON ’ 헌혈 캠페인 펼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7.23 23:58

21일 청년자원봉사단 위아원 강원지부, 출범 1주년 기념 100여명 헌혈 동참

청년봉사단 위아원, 헌혈 캠페인

▲청년자원봉사단 위아원 강원지부는 지난 21일 헌혈의 집 터미널센터에서 ‘생명 ON Youth ON ’ 헌혈 캠페인을 전개했다.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청년자원봉사단 위아원(We Are One)이 출범 1주년을 맞아 ‘생명 ON Youth ON ’ 헌혈캠페인을 벌였다.

여름 휴가철 혈액 수급 부족을 위해 지난 21일 위아원 강원지부 청년·대학생 100여명은 원주시 터미널센터 및 보건소에서 헌혈에 동참했다.

이날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3000여명의 청년들이 헌혈에 동참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 4만여명의 청년들이 헌혈 캠페인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라 전했다. .

지난해 7월 30일 출범한 위아원은 국내의 심각한 혈액부족사태 해결을 위해 ‘생명 ON Youth ON ’ 생명 나눔 캠페인을 전국적으로 진행해 7만3800여명이 헌혈을 완료해 세계기록을 세웠다.

헌혈에 동참한 조수민 회원은 "바늘이 무섭고 두려운 마음이 들 수도 있지만 헌혈을 통해 한 생면을 살릴 수 있다는 사실을 생각한다면 감사한 일이다"라며 "함께 동참해 사랑을 전해주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자"고 했다.

이효성 위아원 강원지부장은 "젊은 청년들이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고맙다. 앞으로도 헌혈로 생명을 살리는 일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