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성남시장, 시민과 휴대전화 소통문자 1만건 ‘돌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7.24 09:26

소통 창구역할 ‘톡톡’...96% 검토 완료해 답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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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상진 성남시장이 업무용 휴대전화를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고있다. 사진제공=성남시

경기 성남시가 24일 신상진 성남시장이 시민 문자 수신 전용으로 사용하는 업무용 휴대전화를 통해 접수한 정책 제안이나 민원이 11개월 만에 1만건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시는 제도를 처음 도입한 지난해 9월 16일부터 이달 20일까지 ‘성남시장에게 바란다’ 휴대전화 문자 소통 서비스 이용 건수를 1만21건(월평균 911건)으로 집계했다.

분야별로 교통·도로·주차 분야의 민원과 정책 제안이 3283건(32.8%)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건축·주택·재개발 분야 1852건(18.5%), 환경·청소 분야 943건(9.4%), 공원·녹지 분야 882건(8.8%), 교육·문화·체육 분야 824건(8.2%), 재난·안전 분야 469건(4.7%) 등의 순이었다.

접수 건수의 96%인 9628건은 검토 완료해 시민에게 처리 여부를 답장으로 보내 알려줬다.

민선 8기 성남시 공약사업 진행 상황, 도로 포트홀 보수, 탄천 시설물 보수 등이 해당하며 나머지 4%(393건)는 해당 부서 검토 진행 중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휴대전화 문자 소통 서비스는 시민들의 관심 사항과 의견을 시장이 직접 챙기는 창구로 활용되고 있다"면서 "더 많은 시민 의견을 시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이용해 달라"고 말했다.

성남=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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