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산항만공사 전경. |
‘올컨e’는 터미널 생산성 향상, 배차 효율 증대, 터미널 내 차량 대기시간 감소를 목적으로 구축된 모바일앱으로, △항만트럭예약시스템(Vehicle Booking System, 이하 VBS), △환적운송시스템(Trans-shipment Shuttle System, 이하 TSS), △통합정보조회서비스(Integrated Information Service, 이하 IIS) 등 운송기사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부산항만공사는 올컨e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신규 가입자 중 예약 준수 1건 이상 달성자와 예약 준수 30건/월 이상 달성 운송기사 중 상위 10명을 대상으로 주유권 지급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운송기사들에게 시스템 사용법을 쉽게 안내하기 위해 북·신항 내트럭하우스에 홍보 디스플레이를 새롭게 도입, 올컨e 소개 및 기능별 매뉴얼 동영상을 재생하고 터미널 내 운송기사들이 자주 방문하는 ECO장에도 올컨e 소개 및 이벤트 안내 자료를 비치하여 보다 많은 기사들의 참여를 유도하였다.
이번 행사 결과 올컨e 가입자 수는 약 30% 증가한 4914명을 달성하였으며, 올컨e를 통한 항만 예약률 또한 기존 대비 약 2.6배 증가해 운송기사들의 시스템 이용 빈도가 눈에 띄게 증가된 것이 확인되었다.
부산항만공사 관계자는 "2023년 하반기에도 올컨e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계획 중에 있다. 기존에 진행했던 신규 가입 또는 우수이용자(활성화) 이벤트 뿐만 아니라 비정기적인 팝업(Pop-up) 이벤트, 동료들과 함께 참여하는 이벤트 등 새로운 방안들을 시도할 예정이니 앞으로도 올컨e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semin3824@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