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제4기 의정모니터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7.25 21:12

의정모니터 간 상호교류 및 소통의 시간, 실학박물관 현장 견학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제4기 의정모니터 역량강화 워크숍 후 참석자들의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가 25일 양평군 블룸비스타 호텔에서 ‘2023년 경기도의회 제4기 의정모니터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 의정모니터 간 상호교류 및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정책제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현장견학으로 실학박물관과 정약용 생가를 방문해 실학 정신을 되새겼다.

박상기 도의회 의정모니터 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코로나 팬데믹 등으로 위축됐던 의정모니터단이 상호 간 폭 넓게 의견을 나누며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도민과 도의회의 가교로써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제안과 의정발전을 위한 의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도의회 제4기 의정모니터는 도의회 제11대 전반기인 2024년 6월 30일까지 의정활동에 필요한 각종 제안, 조례 등 자치입법의 제·개정과 폐지관련 건의, 도정 및 의정 발전에 필요한 제도개선 또는 도민 불편사항 건의, 의회방청 및 의정활동 모니터 역할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의정모니터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적극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의정모니터와의 소통 기회를 넓힘으로써 ‘사람중심 민생중심’ 비전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