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소셜아이어워드 2023’서 2개 부문 대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7.27 14:16
롯데면세점‘소셜아이어워드 2023’에서 대상

▲롯데면세점 소셜아이어워드 2023 대상 수상 관련 이미지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롯데면세점은 지난 26일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한 ‘소셜아이어워드 2023’에서 인스타그램 마케팅 혁신대상과 종합쇼핑 유튜브채널분야 대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인터넷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전문가들이 브랜딩, 디지털 서비스, 마케팅, 콘텐츠 측면에서 SNS 미디어 플랫폼을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하게 활용한 사례를 심사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미디어콘텐츠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식에서 롯데면세점은 ‘면세쇼핑’에 대한 정보를 이미지와 동영상을 활용해 다국적 고객에게 트렌디하게 제공한 점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공식 유튜브 채널 또한 종합쇼핑 유튜브채널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해 롯데면세점이 운영하고 있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이 모두 좋은 성과를 내며 디지털 마케팅의 역량을 인정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롯데면세점의 인스타그램, 유튜브 팔로워 수는 각각 48만 명, 77만 명으로 면세업계 최다 인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롯데면세점 입점 제품 소개 및 여행 관련 스토리, 고객 참여형 이벤트 등 월별로 큐레이션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국어 콘텐츠를 제작해 글로벌 고객들의 SNS 채널 유입을 극대화해 롯데면세점의 브랜드 가치 제고에 기여했다.

노재승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SNS는 고객 커뮤니케이션 및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마케팅 채널"이라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전 세계 고객에게 면세 쇼핑 정보를 재밌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pr9028@ekn.k



서예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