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합작, 외지 인력 채용 리플릿 제작,18개 시군청,노동부 지청 등에 ·배포
송재범 대표 "민·관합작 프로젝트로 외지인력 유치-지방소역소멸 극복할 것"
![]() |
▲하이원SC와 정선군은 협업으로 외지 인력 유입을 위한 리플릿을 제작했다. |
27일 정선군에 따르면 하이원SC 채용 정보 및 복지 혜택 등을 담은 리플릿 2000부를 제작해 도내 대학과 고등학교, 18개 시·군청, 보훈처, 고용노동부 각 지청 등 80여 곳에 무료 배포한다.
하이원SC는 강원랜드 협력사로 하이원리조트에서 800여명의 직원들이 근무 중이다.
고령화와 인구 감소로 지역 내 고용만으로는 인력 수급에 어렴움이 많아 도내 전역에 리플릿을 배포해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리플릿에는 하이원SC 회사 소개, 직무소개, 학자금 지원 등 14개 복지 혜택 등을 자세히 수록했다.
이와 함께 가리왕산 케이블카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시안이 담겨있다.
정선군은 하이원SC의 인재 채용으로 인력난 해결뿐만 아니라 인구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
송재범 하이원SC 대표이사는 "지방기업과 지자체간 민·관합작 프로젝트로 외지 인력 채용과 지방 소멸 대응이라는 두가지 효과를 모두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며 "폐광지역 내 다른 지자체도 이번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만큼 성과에 따라 더 많은 협업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ess003@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