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결혼이민자 기자단 양성교육 수료식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7.28 18:56
결혼이민자 기자단 양성교육의 수료식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진행한 결혼이민자 기자단 양성교육의 수료식이 28일 열렸다.[제공-맘스커리어]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 맘스커리어와 함께 진행한 결혼이민자 기자단 양성교육의 수료식이 28일 오전 11시 30분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5호에서 열렸다.

결혼이민자 기자단 양성교육으로 진행된 이번 과정은 안산시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여성의 글쓰기 실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기사쓰기 교육을 통해 경력보유여성을 엄마기자로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글쓰기의 기초부터 기사의 주제 정하는 법, 다양한 형식의 기사를 작성하는 방법, 기사 사진 촬영법, 기자가 갖춰야 할 소양 등에 관한 교육을 받았다.

교육은 6월 9일부터 이달 28일까지 8주간 매주 금요일 오전에 진행됐으며 총 8명의 결혼이민여성이 수업에 성실하게 참여해 기자단 양성과정을 수료하게 됐다.

문숙현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교육생에게 결혼이민자 기자단 양성교육의 수료증과 함께 맘스커리어의 기자수첩·펜, 닥터데디스 치약세트 등의 선물을 전달했다.

문숙현 센터장은 "우리 센터에 기자단이 생겨 든든하다"며 "안산에 거주하면서 느꼈던 점이나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프로그램과 행사에 참여하면서 좋았던 점, 개선할 점 등을 솔직하게 기사로 써주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한 이연화 수강생은 "저는 한국어 글쓰기 실력을 키우고 싶어 교육에 참여하게 됐다"며 "수업은 항상 유쾌하고 즐거운 분위기로 진행됐고 현직에서 활동하고 계신 기자, 사진작가들의 경험담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수업을 들으며 기사를 직접 써보니 뿌듯했고 수료한 이후에도 맘스커리어 기자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안동=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jjw5802@ekn.kr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