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적경제원, 경기소셜임팩트펀드 200억원 조성 추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8.04 08:43

투자조합 업무집행조합원 25명 모집..25일까지 신청 접수
경제원, 50억원 출자...투자·회수기간 각각 4년 등 모두 8년

[크기변환]광교청사 1

▲경기도청 전경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4일 도내 사회적경제조직의 지속가능한 사회가치 실현과 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경기소셜임팩트펀드’를 조성하고 이를 운용할 업무집행조합원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제원에 따르면 경기소셜임팩트펀드는 사회문제 해결과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혁신성·성장성이 있는 사회적경제조직에 투자하는 펀드로 경제원 출자금 50억원을 포함해 총 200억원 규모로 조성할 계획이며 운용 기간은 투자 기간 4년, 회수 기간 4년을 합쳐 총 8년이다.

특히 경제원은 출자금의 2배 이상을 도내 사회적경제조직에 의무적으로 투자해 도내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업무집행조합원은 정량평가 및 대면심사를 거쳐 이달 말 최종적으로 선정될 예정이며 이후 투자조합 설립 등 경기소셜임팩트펀드 전반에 관한 투자집행 등의 운용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출자제안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한 뒤 오는 25일 오후 4시까지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사업본부 혼합금융투자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원장은 "경기소셜임팩트펀드가 민간 투자의 마중물이 되어 도내 사회적경제영역의 투자 활성화 계기를 마련하고 중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안정적인 금융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