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결산···두나무·네이버웹툰 등 TOP3
![]() |
▲잡플래닛이 선정한 ‘2023 상반기 결산 일하기 좋은 기업’ 순위. |
잡플래닛 올해 상반기 기업 평가를 토대로 ‘2023 상반기 결산 일하기 좋은 기업’을 선정한 결과 이 같이 조사됐다고 9일 밝혔다.
잡플래닛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기업별 △총만족도에 △급여·복지 △워라밸(업무와 삶의 균형) △사내문화 △승진기회·가능성 △경영진 등 6개 항목의 만족도 점수를 모두 반영해 10점 만점으로 환산해 펼쳐졌다. 객관성 확보를 위해 일정 규모 이상 리뷰가 남겨진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구글코리아는 총 8.75점으로 2023년 상반기 일하기 좋은 기업 1위에 올랐다. 기업추천율은 94%에 달했다. 두나무가 8.74점을 받아 종합 2위를 차지했다. 급여·복지 만족도는 4.69점을 기록했다. 네이버웹툰은 8.7점으로 종합 3위에 올랐다.
잡플래닛은 올해 평가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급여·복지’ 만족도가 전체 만족도에 미친 영향이 커졌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상위 20개 기업 중 급여·복지 부문에서 4점 대 이하를 받은 기업은 하나도 없었다. 상위권 기업이라도 워라밸이나 사내문화, 경영진 만족도 등 회사별 장단점에 따라 3점대를 기록한 항목이 있기도 한데, 유독 급여·복지에서만은 4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부연이다.
ye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