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의회, '행정사무감사 군민제보'로 열린 감사 운영한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8.09 19:47

8월 의원 정례간담회 개최
제291회 임시회 일정 확정, 행정사무감사 군민제보 운영
전영기 군의장 "군민의 목소리가 군정에 반영돼야"

정선군의회 8월 의원 정례간담회

▲8일 정선군의회 정례 간담회를 가졌다.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정선군의회는 지난 8일 정선군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의원 정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제291회 임시회 일정을 29일부터 9월 7일까지 10일간으로 확정하고 올해 제2회 추가경정예산 심의 일정을 포함한 특별위원회 구성에 대해 논의했다.

또 사업 현장의 문제점 등 개선사항 점검을 위한 하반기 주요 사업장 현장 확인 활동을 내달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배왕섭 의원이 대표발의 예정인 ‘정선군 도시가스 공급사업 보조금 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개정 취지와 세부 내용을 논의했다.

이어 정선하늘터 노후 화장로 교체 공사 추진, 정선읍 삼익주유소 앞 회전교차로 조성 공사, 정선군 관리 계획 결정(안) 등 군에서 추진 중인 주요 사업에 대한 사전 설명 후 논의를 했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11월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열릴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군정 전반에 대한 부조리 및 주민 불편 사항에 대해 ‘행정사무감사 군민제보’를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행정감사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열린 감사를 위해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제보를 받는다.

전영기 정선군의회 의장은 "군민이 참여하는 ‘행정사무감사 군민 제보’를 비롯해 군민의 목소리가 군정에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정선군의회가 군정 참여와 소통의 창구가 되겠다"고 밝혔다.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