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꿈꾸는기자단 으뜸기자 6명 시장상 수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8.12 08:32
광명시 10일 꿈꾸는기자단 으뜸기자상 시상식 개최

▲광명시 10일 꿈꾸는기자단 으뜸기자상 시상식 개최.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광명시 꿈꾸는기자단은 어린이 홍보 서포터즈로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48명으로 구성돼 올해 2월 출범한 이후 매월 기사 30여 꼭지를 광명시 뉴스포털에 올리며 왕성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광명시 뉴스포털(news.gm.go.kr)에는 올해 광명시 꿈꾸는기자단 어린이들이 활동하며 광명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작성한 150여개 기사를 만나볼 수 있다.

기사 내용은 자신들이 다니는 학교에서부터 광명동굴-도덕산 출렁다리-기형도문학관 등 문화관광 명소, 오리문화제-음식문화거리축제 등 행사, 기후에너지센터-업사이클아트센터 등 친환경 탄소중립 실천현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광명시는 이 중 광명을 널리 알리는데 기여한 으뜸 꿈꾸는 기자를 분기별로 선정해 광명시장상을 수여하며 우수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 어린이기자들 성취감을 고취하고 있다.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올해 2분기 으뜸 꿈꾸는 기자 시상식에선 여섯 명이 수상했다.

복그린 어린이는 "제가 이런 상을 받아도 되나 싶지만 더욱더 성실히 기자단 활동을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기사 작성과 취재활동을 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어른스러운 수상 소감을 밝혀 참석자 박수를 받았다.

광명시 10일 꿈꾸는기자단 글쓰기 교육 개최

▲광명시 10일 꿈꾸는기자단 글쓰기 교육 개최. 사진제공=광명시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상식에서 "꿈꾸는기자단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갖고 광명을 널리 홍보하고 어린이 자신과 지역사회 미래에 대한 희망을 함께 꿈꾸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9일과 10일 이틀 동안 꿈꾸는기자단 어린이들이 생각을 글로 표현하고 광명시 정책이나 문화탐방 등에 관한 기사를 자신 있게 작성할 수 있도록 글쓰기 교육을 진행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