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우리 바둑이 더 사랑받도록 뒷받침할 것"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8.12 19:04

"바둑돌을 놓으면서 인생의 교훈을 얻고 세상의 이치를 깨닫는 분 많아"

clip20230812185657

▲정명근 화성시장이 제 5회 대통령배 전국 바둑대회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페북 캡처

정명근 화성시장은 12일 "화성시가 개최한 제5회 대통령배 전국 바둑대회에 참석했다"면서 "바둑돌을 놓으면서 인생의 교훈을 얻고 세상의 이치를 깨닫는 분들이 많다"고 말했다.

정 시장은 이날 SNS에 올린 <제5회 대통령배 전국 바둑대회 우승자는?!>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언급하면서 "우리 바둑이 더 널리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정 시장은 글에서 "바둑을 아끼고 사랑하는 바둑기사, 바둑인분들과 함께했다"고 적었다.

정 시장은 이어 "우리나라에서 ‘대통령배’라는 명칭을 내걸고 열리는 종목은 손에 꼽을 정도로 많지 않다"며 "여전히 바둑이 사랑받는 이유이자 세계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11-tile

▲사진제공=페북 캡처

정 시장은 그러면서 "바둑돌을 놓으면서 인생의 교훈을 얻고 세상의 이치를 깨닫는 분들이 많다"며 "기계가 학습을 통해 인간의 바둑 실력을 이길 수는 있어도 바둑에 담긴 깨달음을 얻을 수는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 시장은 끝으로 "앞으로도 수천 년의 역사와 세계 최고의 실력을 갖춘 우리 바둑이 더 널리 사랑받을 수 있도록 화성시도 최선을 다해 뒷받침하겠다"고 다짐했다.


화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